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5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63 - 18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성공적인 읽기를 위해서는 빠른 이름대기,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 등을 포함하여 여러 요소들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초등학교 읽기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빠른 이름대기,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의 특성을 비교하고, 읽기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의 빠른 이름대기,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의 관계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초등학교 1∼6학년의 읽기장애학생(31명)과 일반학생(31명), 총 62명을 대상으로 빠른 이름대기,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 검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읽기장애학생은 일반학생에 비해 빠른 이름대기,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 능력이 낮게 나타났으며, 통계적으로도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었다. 둘째, 빠른 이름대기와 읽기유창성, 빠른 이름대기와 읽기이해 및 읽기유창성과 읽기이해는 유의한 상관관계를 보였고, 설명변인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읽기장애학생의 읽기 지도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