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 - 2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올바른 내용-언어 통합 교수를 위해 이해해야 할 텍스트 장르 관련 근본적 개념과 수업 계획 시 고려해야할 사항들에 관해 논한다. 먼저 텍스트 장르 관련 용어인 ‘논픽션’, ‘정보텍스트’, ‘설명적 텍스트’의 명확한 의미 차이를 살펴 본다. 둘째, 텍스트 장르가 무엇인지, 교사가 텍스트 장르를 이해하고 인식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셋째, 내용-언어 통합 수업을 계획하는 데 앞서 고려할 사항들에 대해 논한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본 논문은 명확한 텍스트 장르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균형적인 텍스트 장르 발달이 중요하다는 관점을 강조한다. 더불어, 본 논문은 내용 교과의 분석, 균형적인 내용 영역의 고려, 텍스트 내용 복잡도를 분석하는 방법, 고차원 인지 사고 기술 발달의 중요성 등을 다루고 있다. 결론적으로, 본 논문은 내용-언어 통합 수업의 올바른 사용을 이끄는 근본적인 안내 역할을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