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3 - 3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융합 문화예술교육이 끊임없이 서로의 경계를 넘나들며 단일 장르로서의 장점을 능가하는 새로운 교육적·예술적 효과와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는 전제 하에,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및 사회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현장에서 교육 대상자들에게 실제 적용 할 수 있는 융합 문화예술교육 놀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융합 문화예술교육의 개념과 함께 예술 강사 지원사업 경기지역 7개 분야(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역량강화 워크샵에서 실시되었던 융합 문화예술교육 놀이를 소개하고, 그 효과와 문제점 그리고 발전방향 등을 분석해보았다. 이제 우리 문화예술교육도 하나의 장르에만 치중하여 전문화할 것이 아니라 다른 장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상호 영향을 미침으로써 제 3의 더 좋은 것을 창출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렇게 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성장시키는데 있어 융합문화예술교육이 그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