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85 - 19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여유 교실 및 교실 환경 개선 재원 확보 가능성 증대와 새로운 교육과정 도입, 지리 교과의 특성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감안할 때 지리 교과 교실을 구축해야 되는 이유는 충분하다.지리 교과 교실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공간 확보가 선결과제이며, 규모는 일반 교실 2칸 정도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이 공간을 교수-학습 공간 1칸, 작업 공간 0.5칸, 교사 공간 0.5칸 정도로 분할하고, 설계도를 작성하여 각종 시설물을 용도에 맞게 배치하여 제시하였다. 본고에 제시한 안을 현장에 적용할 때는 학교 상황에 따라서 융통성 있게 수정하여 적용하기를 권한다.기자재는 우선순위를 정해서 가용 예산에 맞추어 연차적으로 구입하되 기능상의 중복을 피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중요하며,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수시로 반영하여 보다 성능이 우수한 기자재를 구입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본 주제는 초기 연구 단계에 있으며, 시대적 상황에 따라서 그 내용이 계속 변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일보한 새로운 대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기 위해서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