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물교육학회 생물교육 생물교육 제43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33 - 34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거꾸로 교실을 적용한 초등과학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 학습 동기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초등학교 5학년 2개반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여 실험집단에는 거꾸로 교실을 적용한 수업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교사용 지도서에 따르는 일반적 수업을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첫째, 거꾸로 교실을 적용한 초등과학수업은 과학 학습 동기 향상에 효과가 있었다. 둘째, 거꾸로 교실을 적용한 초등과학수업은 과학 학업성취도 향상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