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ygotsky 이론에서 ZPD의 성장과 활용
열린유아교육연구
2001 .11
지능 측정을 위한 일 접근 - 근접발달대 ( ZPD ) 검사도구의 개발 및 적용
교육심리연구
1994 .06
Vygotsky의 ZPD개념 고찰
유아교육학논집
1997 .09
Z.P.D 영역에서 Scaffolding 을 통한 아동의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열린교육연구
2006 .01
Vygotsky의 비계설정(scaffolding)이론에대한 고찰
교육방법연구
2003 .01
Mediational Feedback within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in EFL Writing
교원교육
2013 .01
비고츠키 고등정신기능 발달의 단계와 법칙에 관한 고찰 및 교육적 함의
교육사상연구
2016 .01
비계설정 유형 선정 및 이에 근거한 수업 실행과 분석
수학교육 논문집
2018 .01
Vygotsky 이론에 근거한 유아교사의 효율적 개입 행동 모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02 .06
Vygotsky의 학습ㆍ발달 상호작용이론
교육실천연구
2006 .12
비형식 교육환경에서 일어나는 부모와 아동의 대화 특성: ZPD 체계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7 .01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이론이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 비계설정과 역동적 평가
열린유아교육연구
2000 .11
Vygotsky 이론 분석을 통한 영유아 교수·학습과정의 재개념화
한국보육학회지
2002 .06
Vogotsky의 근접발달지대에 기초한 유아 기하도형 지도를 위한 이론적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2004 .09
비고츠키 손상학의 도덕교육적 함의
초등도덕교육
2014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