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0.11
수록면
205 - 22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이론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함께 이론을 구성하고 있는 핵심 개념인 언어의 매개와 지식의 구성주의, 고등정신기능의 내면화와 근접 발달 영역, 학습과 발달의 상호작용의 측면에서 살펴보고, 이를 근거로 근접발달영역(ZPD) 개념에 기초한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비계설정과 역동적 평가의 측면에서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고찰해 보고자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이론
Ⅲ. Vygotsky 이론이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6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