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이론
Ⅲ. Vygotsky 이론이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ygotsky 이론 분석을 통한 영유아 교수·학습과정의 재개념화
한국보육학회지
2002 .06
Vygotsky의 비계설정(scaffolding)이론에대한 고찰
교육방법연구
2003 .01
Vygotsky 이론에서 ZPD의 성장과 활용
열린유아교육연구
2001 .11
Vygotsky 이론에 근거한 유아교사의 효율적 개입 행동 모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02 .06
Z.P.D 영역에서 Scaffolding 을 통한 아동의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열린교육연구
2006 .01
스캐폴딩과 유아 교수ㆍ학습 방법
열린유아교육연구
2002 .11
효과적인 비계설정을 위한 수업설계모형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06 .01
근접발달영역을 고려한 중학교 수학의 학습지도방안 연구
수학교육
2005 .01
Vygotsky의 학습ㆍ발달 상호작용이론
교육실천연구
2006 .12
비고츠키 이론의 아동 상담적 함의
한국보육학회지
2005 .06
Vygotsky의 ZPD개념 고찰
유아교육학논집
1997 .09
비계설정 유형 선정 및 이에 근거한 수업 실행과 분석
수학교육 논문집
2018 .01
초등수학 문제해결 활동에서 나타나는 아동 간 스캐폴딩 과정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09 .01
Vygotsky 이론에 입각한 유아 도덕교육의 방향 탐색
한국영유아보육학
2003 .09
장애아동의 개념발달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08 .01
또래 협력활동에서 유아의 지능과 사회적 기술에 따른쌍 집단구성별 스캐폴딩 효과와 과제 수행력
유아교육연구
2013 .01
Facilitating Adult Learning : The Effects of Scaffolding Strategies and Self-Regulation on Discussion Participation and Performance in Online Learning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