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01.11
수록면
235 - 25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이론의 핵심 개념인 ZPD를 중심으로 이를 조장하고 성장시키는 측면과 이를 활용하는 측면에 대해 고찰해봄으로써 Vygolsky이론이 유아발달과 유아교육에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를 명료하게 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발달과 학습에 대한 Vygolsky의 견해와 ZPD의 성장과 놀이와의 관계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Scaffolder로서 교사의 역할 역동적 평가에 대해 알아보고 Vygotsky 이론을 유아교육에 적용하는데 있어서 유의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인간발달에 대한 Vygotsky의 견해
Ⅲ. 유아교육에서 ZPD의 활용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