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인간발달에 대한 Vygotsky의 견해
Ⅲ. 유아교육에서 ZPD의 활용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ygotsky의 ZPD개념 고찰
유아교육학논집
1997 .09
근접발달영역을 고려한 중학교 수학의 학습지도방안 연구
수학교육
2005 .01
지능 측정을 위한 일 접근 - 근접발달대 ( ZPD ) 검사도구의 개발 및 적용
교육심리연구
1994 .06
Vygotsky 이론에 근거한 유아교사의 효율적 개입 행동 모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02 .06
Z.P.D 영역에서 Scaffolding 을 통한 아동의 지식구성에 관한 연구
열린교육연구
2006 .01
Vygotsky의 학습ㆍ발달 상호작용이론
교육실천연구
2006 .12
Vygotsky 이론 분석을 통한 영유아 교수·학습과정의 재개념화
한국보육학회지
2002 .06
Vygotsky 이론에 입각한 유아 도덕교육의 방향 탐색
한국영유아보육학
2003 .09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이론이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 비계설정과 역동적 평가
열린유아교육연구
2000 .11
장애아동의 개념발달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08 .01
Vygotsky의 비계설정(scaffolding)이론에대한 고찰
교육방법연구
2003 .01
비고츠키 고등정신기능 발달의 단계와 법칙에 관한 고찰 및 교육적 함의
교육사상연구
2016 .01
Mediational Feedback within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in EFL Writing
교원교육
2013 .01
Vygotsky 의 액티비티(Activity) 개념에 따른 문해교수매개에 관한 고찰
유아교육학논집
1998 .12
비고츠키 손상학의 도덕교육적 함의
초등도덕교육
2014 .01
비형식 교육환경에서 일어나는 부모와 아동의 대화 특성: ZPD 체계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7 .01
역동적 평가를 활용한 수업이 유아의 수개념 학습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2004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