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369 - 1,37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포츠 브랜드 신발의 기능적 이미지, 상징적 이미지, 경험적 이미지와 지각된 품질의 관계를 규명하고 나아가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신뢰도에 미치는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이를 위해 양적 연구 방법 중 설문지 방식을 이용하여 상관관계, 탐색적, 확인적 요인분석, 및 공분산 구조분석 등을 SPSS ver 10.0과 AMOS 4.0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였고, 총 표본 수는 250명이었으나 불성실하게 응답한 16부를 제외한 234명의 설문지를 본 연구에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돌출하였다. 첫째, 기능적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은 통계적으로 유의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상징적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경험적 이미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은 통계적으로 유의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지각된 품질과 브랜드 신뢰도의 인과관계에서는 통계적으로 유의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