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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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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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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927 - 93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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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V(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생애가치)는 고객이 일정한 기간동안 그 기업에게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는 잠재적인 수익의 합계로 정의할 수 있으며,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수단으로 등장하면서 고객가치에 대한 측정 및 분석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CLV를 측정하기 위해서 제안된 여러 모형들을 소개, 비교하고 몇 가지 측면에서 기존 모형들의 단점을 보안할 수 있는 모형들을 제안하고자 한다.주요용어 : 고객생애가치, 데이터마이닝, 고객관계관리, 고객점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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