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과서 속 탐구 활동 분석을 통한 불일치 상황의 해석 - 끓는점 측정 실험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
현장과학교육
2021 .12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이 만든 과학티콘의 특성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3 .04
탐구적 과학 글쓰기를 적용한 수업에서 과학영재들이 겪는 어려움
과학영재교육
2019 .01
초등 과학영재를 위한 과학의 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적 효과 분석
영재교육연구
2022 .12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의 과학 탐구 학습 지향과 불일치 상황에 대한 대처 전략의 관계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4 .04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영향에 대한 인식 및 자료해석 능력 비교 분석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017 .01
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과학적 사고력 비교
과학영재교육
2018 .01
중등학생들의 과학과 생물에서의 ‘실험’의 의미에 대한 인식구조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ASEAN+3 과학실험 탐구대회에 참가한 중학교 영재 학생의 과학 관련 경험과 과학에 대한 인식 변화 분석
과학영재교육
2023 .04
중학교 과학영재학생의 과학불안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8
과학영재 중학생들과 일반 중학생들의 과학과 관련된 직업에 대한 인식 비교 : 언어 네트워크 분석법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5 .10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의 인공지능에 대한 태도와 이미지 비교
한국초등교육
2024 .03
초등 과학영재 학생과 일반 학생의과학상상화 특성 및 과학상상화 그리기에 대한 인식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초등과학 영재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인식과 실태
영재교육연구
2022 .12
키네틱 아트를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이 중등 과학 영재와 일반 학생의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연구
2016 .01
과학영재 학생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지도자의 연구역량에 대한 인식
영재교육연구
2021 .09
과학 교육 평가에서 나타나는 고등학생들의 성취 불일치 사례 - 정의적 영역 검사 도구를 중심으로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모델링을 통한 과학영재 학생들의 메타모델링 지식 발달 단계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지구과학 천문 영역에서 과학영재들의 질문 유형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7 .06
중학교 과학 영재의 탐구 보고서에 나타난 관찰 및 결론 도출의 특징 분석
교육발전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