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3 - 19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대·소집단 활동의 영역별 분포를 탐색함으로써 교사용 지도서의 대·소집단 활동들이 영역별로 고루 제시되어 있는지 어떤지를 밝히고, 이를 토대로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대·소집단 활동 구성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대·소집단 활동의 영역별 분포를 알아본 결과, 첫째,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 대·소집단 활동은 영역별로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다. 다른 활동들에 비해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37%로써 가장 많이 나타났으며, 그 외 활동들은 각각 10% 내외의 분포를 보인다. 대·소집단 활동 중에서 이야기 나누기(37.1%)와 문학 활동(22.8%)을 합친 언어 영역의 활동이 전체 활동의 60%를 차지한다. 둘째, 대·소집단 활동의 영역별 분포는 지도서의 권별로 차이가 있다. 이야기 나누기 활동과 문학 활동을 합친 언어 영역의 활동이 가장 많이 나타난 지도서는 10권(72.5%)과 2권(70%), 7권(68.8%)으로 70% 정도의 분포를 보인다. 언어 영역의 활동이 많이 나타난 지도서에는 다른 활동 영역들이 고르게 배분되어 있지 않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