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1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57 - 26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을 탐색하기 위하여 교직이수 중인 대학생들을 대상 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예비교사들에게 지원해야 할 통합교육의 내용과 체계적인 지도방법에 대해 제언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J도 W대학에서 교직과목을 이수하고 있는 대학생 266명이었다. 구체적인 조사 내용은 대학생의 성별, 학년, 계열, 특수교육 이수와 특수교육지도여부에 따라 통합교육 인식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보았다. 예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교직이수 중인 대학생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은 성별과 계열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그리고 특수교육 이수 여부 및 특수교육 지도 경험 유무에 따라 장애학생 통합교육 인식에 차이를 보여주었다. 이는 특수교육과 더불어 통합교육 교과 과정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질 필요가 있음을 시사해 주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통합교육에 대한 바람직한 인식 함양을 위한 교직이수 대학생들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