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5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41 - 73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인들은 자신의 주변에 감사할 일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에 대해서 무심하고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면서 스스로 불행의 나락으로 빠져드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이다. 우리는 감사를 학교의 도덕교육을 통해서 가르쳐야 할 핵심 가치ㆍ덕목으로 설정하고 있지는 않다. 이런 문제의식을 가지고 본고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의 감사 성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교육은 도덕 교과의 핵심적 과제임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 논문에서는 먼저 감사의 의미에 대해서 개관하고자 한다. 그리고 감사하는 사람들의 특성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며, 감사의 심리적 특징과 도덕성과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한다. 감사교육 활동의 방법과 효과에 관한 선행 연구 결과를 분석하고 감사 능력의 향상을 위한 도덕교육의 방안을 탐색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