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증강현실 광고의 프레즌스(Presence)와 플로우(Flow)가 광고 태도와 회상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명화를 활용한 인터렉티브 스마트 사이니지의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0 .01
디지털 사이니지와 스마트 미디어 융합이 인게이지먼트와 상호작용성 수준에 따라 기억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7 .01
대화기반 비대칭 가상현실 콘텐츠의 현존감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무선 HMD 장비를 이용한 가상현실 리듬 게임 설계 및 구현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5
HMD-RAM(Head mounted display radial arm maze)를 이용한 탐색 전략에 따른 공간 기억력 비교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실감형 가상현실에서 Head Mounted Display가 과제수행시간 및가상실재감 요인에 미치는 영향
감성과학
2016 .01
HMD 를 활용한 VR 환경에서 향상된 사용자 알림 구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HMD디자인을 위한 기술 발전방향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9 .05
가상현실을 활용한 문화체육시설 시뮬레이션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한국군에 대한 사회적 기억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HMD 기반 가상현실의 네비게이션에서 다양한 필터를 이용한 어지러움 감소 방법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한국인 두상을 고려한 HMD 제품디자인과 특성평가 융복합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12
LED 기반 시야각 확장형 HMD 시스템 개발 및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BTS 아미피디아의 집단기억 : 기억 축적과 저장 방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6
스마트 사이니지의 상호작용성과 플로우(Flow)가 인게이지먼트와 기억 접근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디지털 사이니지의 명화 활용 광고가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에 따라 태도와 회상에 미치는 효과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0 .01
기록기술의 발전과 기억: 라이프로그와 디지털적 기억의 양면성 - 테드 창의 「사실적 진실, 감정적 진실」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2 .09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환상의 빛〉에 구성된 일상과 사회적 기억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10
Memory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24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