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자율성 지지와 구조제공, 기본심리욕구만족, 주도적 수업참여의 구조적 관계: 자율성 지지와 구조제공의 상호작용 효과를 중심으로
교육심리연구
2022 .12
학생의 기본심리욕구 충족을 위한 가정 및 학교 환경 조사 도구 개발 방안 탐색
교육심리연구
2023 .06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 고등학생의 진로정체감의 관계에서 기본 심리욕구의 매개효과 : 자기결정성 이론을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2015 .12
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소명의식과 학업소진의 관계: 욕구지지적 교수행위와 기본심리욕구 만족의 순차적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21 .12
부모와 교사의 자율성 지지가 청소년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기본심리욕구의 매개효과와 성별차이에 따른 다집단분석
청소년복지연구
2021 .09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가정환경, 메타인지가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차이
창의력교육연구
2017 .01
소외계층 영재의 사회·정의적 특성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2021 .09
영재 청소년의 진로성숙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모-자녀관계 요인 : 성별 및 학교급, 일반학생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6 .12
교사의 자율적-통제적 동기유발과 중학생의 학습참여 관계에서기본심리욕구의 조절효과
교육공학연구
2019 .01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예비유아교사가 지각한 부모의 자율성 지지, 친구의 사회적 지지, 기본심리욕구 및 삶의 만족도의 관계
교육심리연구
2015 .12
영재학생과 일반학생 간 자기조절학습이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차이
영재와 영재교육
2016 .01
언어 영재 판별도구로서의 읽기 메타인지 검사의 타당성 탐색
영재와 영재교육
2015 .01
예비 초등교사의 영재 교수 효능감과 영재교육에 대한 태도에 관한 설문조사 연구
과학영재교육
2023 .04
중등 과학영재 수업과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 요인에 대한 교사 및 학생의 인식 비교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7 .12
중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자율성 지지와 학교참여 간의 관계에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미래청소년학회지
2017 .01
영재학생이 지각한 사회적지지와 학교행복의 관계
영재교육연구
2020 .06
부모양육태도와 사회적지지가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기본 심리적 욕구 만족의 매개효과
교육연구논총
2017 .01
초등 과학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공감능력과 리더십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하여
과학영재교육
2019 .01
초등학생이 지각한 학교 만족도, 교사, 부모와의 관계가 학생 주도성에 미치는 영향: 자아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래교육연구
2024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