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기본심리욕구 충족, 수업참여, 학업성취의 종단관계: 행동적, 인지적, 정서적, 주도적 참여에 따른 차이
교원교육
2024 .01
예비유아교사가 지각한 부모의 자율성 지지, 친구의 사회적 지지, 기본심리욕구 및 삶의 만족도의 관계
교육심리연구
2015 .12
초등학생의 자율성지지와 심리적 통제, 기본심리욕구, 자기결정성동기, 수업참여의 관계
[KEDI] 한국교육
2022 .12
교사의 자율적-통제적 동기유발과 중학생의 학습참여 관계에서기본심리욕구의 조절효과
교육공학연구
2019 .01
부모와 교사의 자율성지지, 기본심리욕구, 창의적 자기효능감의 구조적 관계: 중국 고등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 간의 다집단 분석
창의력교육연구
2019 .01
중학생이 지각한 교사의 자율성 지지와 학교참여 간의 관계에서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미래청소년학회지
2017 .01
예비교사가 지각한 교수 및 평가 실제, 기본심리욕구,학업참여 및 핵심역량의 구조적 관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중국대학에서의 교수자의 조건부관심철회가 대학생의 주도적 학업관여에 미치는 영향: 기본심리욕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다문화교육연구
2023 .03
중학생의 학업열의, 또래관계 질, 공격성 및 삶의 만족도에 대한 부모의 자율성 지지와 구조제공의 시너지 효과
교육심리연구
2020 .09
부모와 교사의 자율성지지와 심리적 통제, 자기결정성동기, 수업참여의 관계: 이중과정모형의 적용
교육심리연구
2020 .06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중 초등학생 기본심리욕구 충족 변화에 따른 유형화: 다차원성장혼합모형의 적용
교육심리연구
2022 .06
부모양육태도와 사회적지지가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기본 심리적 욕구 만족의 매개효과
교육연구논총
2017 .01
성취목표지향성, 성취정서, 및 수업참여 간의 구조적 관계: 교사의 자율성 지지에 따른 차이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5 .01
사회적 지지, 기본 심리 욕구, 삶의 만족도의 관계:누구로부터의 지지가 중요한가?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022 .09
기본심리욕구만족 일반요인과 개별 욕구만족 특수요인: 수업참여, 또래관계, 사회불안에 대한 예측효과
교육심리연구
2021 .09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 고등학생의 진로정체감의 관계에서 기본 심리욕구의 매개효과 : 자기결정성 이론을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2015 .12
부모 자율성지지와 구조제공의 상호작용이 중학생의 내적통제신념, 삶의 만족도,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교육방법연구
2022 .02
초등교사의 형성적 피드백이 학생의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에 미치는 영향: 교사-학생 관계의 조절효과
교육평가연구
2017 .03
부모와 교사의 자율성 지지가 청소년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기본심리욕구의 매개효과와 성별차이에 따른 다집단분석
청소년복지연구
2021 .09
유아교사의 대인관계와 자율성지지의 관계에서 긍정심리자본의 매개효과
유아교육연구
2022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