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HMD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특성 연구 : Oculus Home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백남준 ‘다다익선’ 사래로 가늠해보는 메타버스 안에서 설치작업의 복원과 재현가능성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5
가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VR SNS)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소통관련 구성요소 적용을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HMD 기반 가상현실 서비스디자인 프로토타이핑 시스템 정의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10
메타분석을 활용한 국내의 가상현실기술 기반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효과 평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24 .07
가상전시 인터페이스 개선을 위한 VR 휴리스틱 평가 - 오큘러스 Go를 대상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0 .01
HMD 기반 VR 스포츠 프로그램을 활용한 체육 수업이 중학생 지적장애인의 물체조작기술에 미치는 영향
한국특수체육학회지
2022 .12
애프터이펙트를 사용한 2D VR애니메이션 제작에서의 입체감 표현 방식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1 .06
The Global Movement of Narrative based VR Moving Image Contents Productions and The Problem Solving Alternatives
영상기술연구
2016 .12
360도 VR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칼라테라피를 위한 디지털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
조형미디어학
2016 .02
몰입형 가상현실 기반 관광콘텐츠의 체험 특성과 체험가이드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2
VR 디바이스의 PUI 디자인 사용편의성에 관한 연구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19 .03
가상현실 산업의 동향분석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발전 방향의 모색 : 중국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8 .09
VR영상 〈HELP〉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360도 VR 영상 촬영 리그 비교와 활용 방법 분석
현대사진영상학회 논문집
2016 .01
모바일HMD기반 VR체험 콘텐츠디자인 특성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15 .01
VR 콘텐츠에서 시점의 자유에 대한 연구 : 애니메이션 <로스트(Lost)>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6 .12
가상현실 콘텐츠 개선을 위한 휴리스틱가이드 분석 -VR콘텐츠 게임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01
모바일 탈착형 HMD기반 VR 콘텐츠 디자인 유형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16 .01
오큘러스 VR (Oculus V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새로운 모색 : VR 플랫폼과 킬러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