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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성광 (부산외국어대학교) 장재훈 (부산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753 - 759 (7page)
DOI
10.9728/dcs.2020.21.4.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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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schmitt의 연구를 기반으로 아파트 브랜드 속성을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로 구분하였다. 또한 아파트 브랜드 속성(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은 신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며, 마지막으로 신뢰는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아파트 브랜드의 속성인 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는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신뢰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아파트 브랜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여 보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Ⅲ. 연구모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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