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성규 (국립창원대학교)
저널정보
경남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지역산업연구 지역산업연구 제4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73 - 102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의류브랜드 구매자를 대상으로 브랜드경험, 브랜드개성,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브랜드몰입 및 브랜드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조사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연구는 6개월 이내에 스포츠의류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행하였으며, 최종분석에는 445부를 사용하였다. 가설검증에 앞서 기초분석으로 신뢰도와 탐색적 및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고, 자료 분석은 AMOS를 이용하여 실증분석을 하였다. AMOS로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브랜드경험과 브랜드개성은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및브랜드몰입에 정의 영향을, 브랜드신뢰는 브랜드애착에 정의 영향을, 브랜드애착은 브랜드몰입에 정의 영향을, 그리고 브랜드신뢰, 브랜드애착 및 브랜드몰입은 브랜드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이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및 실무적시사점을, 그리고 한계점에 따른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