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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추미애 (부산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1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3,003 - 3,010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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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매체몰입과 브랜드 애착, 브랜드 관계감정,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매체몰입과 브랜드 애착 단계의 관계에서 브랜드 관계감정의 매개 효과 관계와 영향력을 분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자료 분석 결과, 매체몰입은 브랜드 관계감정과 브랜드 애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관계감정과 브랜드 애착은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브랜드 감정의 매개 효과를 살펴본 결과 매체몰입과 브랜드 애착 사이에 조절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매체몰입과 관계감정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력은 관계감정이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과 가설
Ⅳ. 연구 방법
Ⅴ. 실증분석 및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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