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창균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국어교육학회 국어교육연구 국어교육연구 제73집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215 - 24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미국의 도서관과 초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물매개 독서 프로그램의 의의와 한계를 고찰하여 한국의 독서교육 상황에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동물매개 독서교육의 의미와 현황을 알아보고, ‘개에게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성과와 프로그램의 운영 실태, 운영 절차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그 의의와 한계를 고찰하였다. 그리고 한국의 실정을 고려한 프로그램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독서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논의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동물매개 독서교육
Ⅲ. 연구 방법
Ⅳ. 개에게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73-000838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