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유남 (고려대학교) 최창원 (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중앙어문학회 어문론집 語文論集 第82輯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417 - 450 (34page)
DOI
10.15565/jll.2020.06.82.4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감정 관용 표현의 교수 학습을 SIOP 모델에 적용하여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관용 표현 교수 학습은 관용 표현, 즉 해당 어휘에 대한 교수 학습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인 배경지식이 함께 제공되어야 한다. 2장에서는 한국어 교육에서 그동안 이루어진 관용 표현 교육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본 연구에서의 감정 관용 표현의 개념을 살피고 교수 학습 내용의 범위를 한정한다. 3장에서는 통합적 언어-내용 보호 교수법인 SIOP(The Sheltered Instruction Observation Protocol) 모델을 적용하여 감정 표현 관용어 교수 학습 방안을 제시한다.

목차

【국문초록】
1. 머리말
2. 감정 관용 표현의 개념과 범위
3. 감정 관용 표현의 교수 학습
4. 마무리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710-000849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