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3 - 6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전일적인 홀리스틱 연구의 관점에서 현재 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강의평가 척도를 가지고 성별, 학년, 강의규모 및 학점변수가 강의평가 점수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이후에 강의평가 척도 개발 타당화와 관련한 시사점을 얻기 위해 수행하였다. 연구대상은 A대학교에서 실시한 400명의 학생들의 강의평가 점수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jamovi(ver. 1.1.7)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인별 기술통계, t검증, 분산분석 및 회귀분석을 수행했다. 연구 결과 성별 및 학년간의 차이는 강의평가 점수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학생들이 받은 학점과 강의규모가 대학 강의평가 점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기초로 추후 연구에 대한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