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연구 특수교육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비디오 자기모델링을 활용한 MLT 훈련이 지적장애 학생의 시계 보기 기술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지적장애 초등학생 3명이고, 중재는 학생들이 수학과 수업을 받는 특수학급에서 적용하였다. 연구 설계는 단일대상연구의 대상자 간 중다 기초선 설계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재는 지적장애 학생의 시계 보기 기술 습득에 효과적이었다. 둘째, 학생들은 중재 이후 습득한 기술을 유지 및 일반화하였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향후 지적장애 학생의 시계 보기 기술 지도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