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교육혁신연구 교육혁신연구 제30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5 - 9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통합 환경에서 장애 영아를 위한 교육과정과 지원체계 실태 및 요구를 알아보는데 있다. 연구방법: 본 연구에서는 통합 환경에서 장애 영아 교수 경험이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그들의 경험과 인식에 대해 살펴보았다. 연구 목적에 따라 6명의 교사를 대상으로 개별 심층 면담을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지속적 비교법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질적 자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5가지 주제가 도출되었다. (1) 장애 영아 통합 교육, (2) 교육과정, (3) 지원체계, (4) 교사 요인, (5) 부모 요인. 논의 및 결론: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통합 환경에서 장애 영아를 위한 교육과정과 지원체계에 대한 논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