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01 - 3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 영아 ‘통합교육’에 관한 논문 16편을 대상으로 연구내용별, 연구유형별, 연구방법별에 따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장애 영아 통합교육에 관한 연구의 방향 제시와 더불어 현장에서 장애 영아 통합교육을 적용하고자 하는데 필요한 기초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분석결과 첫째, 연구내용별 연구동향분석은 특정한 장애 유형에 관한 내용이 아닌 통합보육․교육 및 통합 환경 등에 관한 내용인 기타의 연구가 10편이었으며 이는 전체 연구의 62.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가장 많은 연구가 수행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둘째, 연구유형별 연구동향분석은 기초연구인 인식 및 실태 현황조사연구가 2001년부터 2018년까지 총 9편(56.25%)이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되어 가장 많은 연구 편수를 보였다. 셋째, 연구방법별 연구동향분석은 질적연구가 7편(43.75%)으로 나타났으며 그 가운데 심층 면접 및 관찰 연구는 5편(31.25%)으로 가장 비중 있게 다루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한편 양적연구는 4편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