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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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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석재 (광운대학교) 이기쁨 (헤드스타트)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145 - 15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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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계학습의 관심이 커지며 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나, 기계학습 개념 이해의 어려움과 초보학습자로써 프로그래밍 학습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선행학습으로 블록을 조합하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블록형 코딩과 기계학습의 퍼셉트이론을 스크래치로 경험함으로써 인공지능을 학습하는 소프트웨어 교육모델을 제안한다. 제안 교육모델에서는 함수의 다양한 사용 및 CT요소 및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프로그래밍을f구현 학습한다. 이는 text코딩을 바로 적용하는 초기학습자보다 진입장벽을 낮추고, 성공여부에 대한 기대감과 지속적으로 노력할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퍼셉트론의 엔트리 적용을 위한 알고리즘 이해
4. 엔트리로 간단한 페셉트론 이해하기
5. 결론 및 향후 연구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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