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경혜 (충북대학교) 김미애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정기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95 - 20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예술융합영어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영어교육 관련 문헌에서 제시하고 있는 유아영어교육 활동을 예술융합영어교육의 관점에서 분석하는 것에 있다. 분석 준거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영역별 내용으로 하였으며, 문헌에서 제시하고 있는 영어교육활동을 예술융합적 관점에서 분석함을 통해, 즐겁고 재미있게 실시하는 유아영어교육의 한 방법으로서 유아예술융합교육을 제안하였다. 또한 유아예술융합영어교육의 유아교육현장 실천을 위하여 유아예술융합영어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Ⅲ.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70-00006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