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보연 (삼육대학교) 최지영 (삼육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887 - 1,90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교육기관의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김 보 연*ㆍ최 지 영** 요약: 본 연구 목적은 유아교육기관의 유아교사들을 대상으로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인식, 만족도, 문제점, 요구 등을 알아보는데 있다. 연구방법은 설문조사를 통해 전국의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유아영어에 대한 인식, 만족도, 문제점, 요구에 대해 알아보았고 자료 분석은 빈도와 백분율로 산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와 엑셀로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영어교육은 현재 유아영어교육의 실태와 유아교사의 인식에 있어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향후 유아영어교육은 유아의 수준에 맞게 흥미와 놀이 중심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교원 양성 기관의 예비교사들에게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과목 개설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핵심어: 유아교육기관, 유아영어, 유아영어교육, 유아교사, 인식 □ 접수일: 2021년 3월 27일, 수정일: 2021년 4월 17일, 게재확정일: 2021년 4월 20일* 주저자, 삼육대학교 유아교육과 석사(First Author, Master, Sahmyook Univ.)** 교신저자, 삼육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Corresponding Author, Professor, Sahmyook Univ., Email: jiyoung96@syu.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