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도덕과와 연계한 그림책 활용 사회정서학습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의 사회정서역량과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4 .04
사회정서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초등 고학년 부적응학생의 우울과 사회정서역량에 미치는 효과
교육치료연구
2024 .08
협력교수 기반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특수학교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사회정서적 역량 및 공동체 의식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23 .03
사회정서학습 기반 중학생 인성 집단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교육심리연구
2021 .09
놀이활용 자기표현훈련이위축된 지적장애학생과 통합학급 또래들의정서적 능력과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열린교육연구
2015 .01
스토리텔링 기반 사회정서학습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기술,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연구
2021 .01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과 공동체의식 개선에 주는 의미 탐색
교육방법연구
2015 .01
초-중 전환기 정서 · 행동 관심군의 정서능력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정서중심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상담학연구
2023 .02
사회과와 연계한 Strong Kids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사회정서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발달장애연구
2021 .12
일반학교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의 지적장애학생 지원요구 차이 분석
지적장애연구
2024 .06
인지적 대인관계 문제해결훈련(ICPS)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갈등해결전략, 교우관계,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9 .01
2022 한국아동·청소년 패널조사 : 데이터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22 .12
온라인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사회성 기술과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특수교육논총
2021 .02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이 지적장애 아동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놀이치료연구
2021 .01
교실에서 살아남기 기술 교수가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및 통합학급교사-장애학생관계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6 .12
긍정적 사회·정서 함양 프로그램이 다문화 가정 정서․행동장애 위험아동의 정서능력과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5 .01
중․고등학생의 사회․정서적 역량 측정을 위한 설문 도구 개발 및 타당화
교육평가연구
2023 .03
진로와 직업 교과 연계 직업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지적장애학생의 직업준비도와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발달장애연구
2023 .03
집단미술치료가 지적장애청소년의 자기표현에 미치는 효과
정서·행동장애연구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