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29집
발행연도
2021.7
수록면
1 - 33 (33page)
DOI
10.37918/kce.2021.7.12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정 연계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을 참여관찰하고 그 수업에서 나타난 교육적 의미를 탐색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가정과 연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은 약 5개월 동안 재활용을 실천하는 것에서 업사이클(Up-cycle) 및 걷기 프로젝트 활동의 사례로 연구가 진행되었다. 그 결과 기관-가정 연계의 일관성을 통해 교육 효과가 지속되었다. 그리고 이해에서 행동실천까지 행동적 변화로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유아들의 실천에서 가족 모두의 실천으로 실천범위가 확대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발견된 가치는 급격하게 변화되는 사회 환경 속에서 바람직한 가정과의 연계활동을 전개하는데 교육적 시사점을 주고 향후에는 다양한 활동과 연령을 고려한 효과성 연구 및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앱 개발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75-001875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