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대현 (총신대학교) 곽연미 (해커스원격평생교육원) 김선혜 (총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0년도 추계국제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305 - 30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영유아교사의 통일교육 및 통일교육역량에 대한 인식을 파악함으로써 예비유아교사의 통일에 대한 올바른 신념형성과 통일교육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육과정 및 운영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전국에 있는 2·3년제와 4년제 21개 대학 유아 교사양성 관련 학과 재학생 189명을 대상으로 Google 설문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회수 된 설문지 189부 중 177부를 최종 유효표본으로 사용하여 결과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유아교사들은 스스로 통일교육이 필요하다고 느낄 뿐 아니라 유아들에게도 통일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였고, 교원양성기관에서 교육과정 내 유아통일교육 교과목이 개설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또한, 예비유아교사들은 자신의 통일교육역량의 수준을 높게 평가하는 경향성을 보였으며, 학년에 따른 통일교육역량은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