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왕호 (전북대학교) 홍찬석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Vol.39 No.4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271 - 283 (13page)
DOI
10.17548/ksaf.2021.09.30.27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밀키트(meal-kit)의 포장디자인이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보다 차별성과 경쟁력을 가진 포장디자인 방향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밀키트 구매 경험이 있는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한 자료를 SPSS27.0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결과 밀키트 포장디자인의 로고타입, 색채가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며, 밀키트 포장디자인의 색채, 타이포그라피, 일러스트 이미지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기존의 포장디자인은 소비자의 선호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나 대부분의 제품이 유사한 디자인 요소를 가진다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밀키트 포장디자인이 차별성 및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디자인 요소를 고려하면서 제품과 브랜드 강조를 할 수 있는 포장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고 보았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