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수정 (대구한의대학교) 오왕규 (동원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3 - 4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소비자들의 식생활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점차 밀키트(Meal-kit)를 구매하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그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밀키트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생활라이프스타일 요인을 찾고자 하였고, 밀키트 제품 구매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고객 충성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 연구이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밀키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느끼는 충성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밀키트 소비자와 생산자 간에 거래를 증대시키고자 하는 것이 연구의 시사점이라 할 수 있다. 분석 결과는 첫째, 밀키트 소비자들의 식생활라이프스타일은 경제지향, 미각지향, 품질지향, 편의지향으로 나타났다. 둘째, 식생활라이프스타일 중 편의지향, 경제지향, 미각지향, 품질지향 순으로 충성도에 높은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구매의도에는 편의지향, 품질지향, 경제지향, 미각지향 순으로 높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마지막으로, 밀키트 제품 충성도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밀키트 제품 마케팅 전략수립과 후속 연구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