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행정학회 교육행정학연구 敎育行政學硏究 第25卷 第2號
발행연도
2007.7
수록면
21 - 4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1980년 이후 학교조직 효과성을 연구한 국내 석ㆍ박사 학위논문 238편을 분석하였다. 이들 가운데 4편만이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였고, 나머지 234편은 통계적 분석 방법을 사용하였다. 가장 많이 사용된 통계분석 방법은 회귀분석, 상관계수, 변량분석 순이었다.
학교조직 효과성 연구의 독립변인 경향은 석ㆍ박사학위논문 모두 지도성 연구가 가장 높은 빈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학교환경, 의사결정 참여 유형과의 관계를 다룬 연구가 그 뒤를 이었다. 학교조직 효과성 측정변인의 경향은 조직적응, 직무만족, 직무성과가 측정변인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학교조직 효과성 연구경향의 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