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1974년 고교평준화정책에 대한 구술사적 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018 .09
1990년대 이후 고등학교평준화 정책의 전개와 변용: 평준화 재도입 운동을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2020 .01
학교 교육 맥락에서의 「평준」 의미 분석: 중학교 무시험제 및 고교평준화 관련 신문기사를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2023 .06
정책담화모형(NPF)을 활용한 A지방중소도시 고교평준화 정책 추진 과정 분석
교육정치학연구
2024 .09
PISA 자료 분석을 통한 평준화 정책의 재평가
교육사회학연구
2019 .01
고교학점제 도입과 고교평가 혁신
교육비평
2017 .12
고교다양화정책이 학교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중차이분석 :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정책분석평가학회보
2017 .03
한국 교육행정학에서 ‘정의(Justice)’ 가치의 의미 구조와 맥락: 고교 평준화 정책과 특목고 정책을 통해 바라본 교육정책의 방향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16 .05
평준화지역 일반고 학생 배정방식 및 관련 쟁점 탐구
중등교육연구
2016 .09
고교체제의 개편방향
교육비평
2019 .11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운영체제 및 학교 문화 혁신 방향 연구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18 .05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운영체제 및 학교 문화 혁신 방향 연구 (OR2018-03)
[KEDI] 연구보고서
2018 .01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조직문화 개선 사례 연구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22 .06
[토론문] 고교다양화(자사고) 정책의 발전 방안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15 .04
[토론] “한국교육행정학에서 ‘정의(Justice)’의 의미와 구조: 고교 평준화 정책과 특목고 정책을 통해 바라본 교육정책의 방향”에 대한 토론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16 .05
고교 평준화가 사교육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책학회보
2016 .01
고교학점제는 고등학교를 어떻게 바꿀까
교육비평
2017 .12
영국의 고교학점제와 고교교육 : 대입시험의 구조
교육정책토론회집
2017 .12
고교 제도 변화와 정치 엘리트 충원의 관계 분석: 제22대 국회의원 지역구 선거 후보자를 중심으로
교육정치학연구
2024 .06
특성화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과정에 대한 근거이론적 연구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2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