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보배 (다야유치원) 최미숙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0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87 - 10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창의성 증진 전략에 기초한 유아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창의성과 유아 미술교육에 관련된 선행연구 및문헌 분석을 토대로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교육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 방법을 구성하였다. 다음으로 개발한 창의성 증진 전략에 기초한 유아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알아보기위해 J도 D유치원 만 5세 2학급(실험집단: 23명, 비교집단: 23명) 유아 46명을 대상으로 실험처치 후 미술성향과 그림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창의성 증진 전략에기초한 유아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미술성향과 그림표현능력 향상에 긍정적임을 알 수있었다. 이는 본 연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 유아교육현장에서 유아의 미술적 능력과 태도를증진시키는 교육활동으로 의미있게 활용될 수 있는 이론적 근거가 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