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지령 (위덕대학교) 김인구 (울산대학교) 강만일 (울산대학교) 김석원 (울산대학교)
저널정보
열린부모교육학회 열린부모교육연구 열린부모교육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1 - 4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의 주요한 자질로 강조되고 있는 인성에 대해 이해하고 유아교사 전문성 발달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기여하고자 ‘예비유아교사들의 바람직한 인성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미국 유아교사 전문성 발달(Professional Development: PD)의 내용 및 관점에 근거한 자료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예비유아교사 인성교육 발달에 기여를 할 수 있는 부분을 탐구해 보았다. 연구결과,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성교육 발달을 위한 사회정서발달 지원체계 구축, 법령화 및 정책의 체계화, 그리고 자기 주도적 교육의 정착화가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그러므로, 본 연구 결과는 예비유아교사 양성과정에서의 인성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예비유아교사의 인성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시사 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