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은영 (Concordia College교수) 백상수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열린부모교육학회 열린부모교육연구 열린부모교육연구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31 - 14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과 미국의 유아교사들을 대상으로 DEC가 추천한 실제 가운데 가족 중재와 관련된 10가지 실제들에 대한 중요도 및 실행도에 대한 인식을 설문을 통해 알아보았다. 두 나라 유아교사들의 인식 차이를 비교하고, 중요도 실행도 분석법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구체적인 실제들을 확인해 보았다. 연구 결과, 미국의 교사들의 중요도와 실행도의 인식 정도가 한국 교사들의 인식 정도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높게 나타났다. 중요도 실행도 분석 결과, 한국의 유아교사들은 다문화 및 이중 언어, 개별화교육계획 등의 다섯 가지 실제들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에 비해 미국 유아교사들은 가족권리와 자원 활용에 관한 두 가지 실제를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본 연구의 제한점과, 후속적 연구를 위한 제언, 그리고 교사 연수 및 양성에 관한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