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미경 (비피오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98 - 98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숙박 공유서비스의 대표적 기업인 에어비앤비 이용자의 물리적·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감정을 통해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연구모형 및 가설을 제시하였고, 총 164부의 자료를 다중회귀분석을 통하여 검정하였다. 분석결과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와 관련된 변수인 내부환경은 즐거움 변수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은 채택되었지만, 개인맞춤서비스가 즐거움에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은 기각되었다. 개인맞춤서비스는 환기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지만, 내부환경이 환기에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은 기각되었다. 또한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에서 고객-호스트관계 변수는 즐거움에 정(+)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