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실 (경기대학교) 김지은 (경기대학교) 김기영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6권 제5호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185 - 197 (13page)
DOI
10.21298/IJTHR.2022.5.36.5.18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장년층의 밀키트 선택 속성 요인을 도출하고, 도출된 밀키트 선택 속성 요인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행연구를 토대로 설문문항을 작성하였으며,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 9일간 실시하였고, 밀키트 제품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40-50대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구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 220부를 실증분석에 유효자료로 사용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밀키트의 선택속성 요인은 건강성, 편리성, 다양성, 가격, 맛의 5개 요인이 도출되었다. 둘째, 밀키트의 선택속성 요인 중 편리성만이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밀키트의 선택속성 요인 중 건강성, 다양성, 가격, 맛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밀키트의 선택속성 요인 중 편리성만이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밀키트의 선택속성 요인 중 건강성, 다양성, 가격, 맛은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객만족은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외식업체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의 개발 및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26-001360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