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채영 (서경대학교) 신혜원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833 - 1,84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이 개정됨에 따라 보육현장에서 아동미술을 지도하기 위한 예비 보육교사의 전문성 함양의 방향성을 모색하였다. 이를 위해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아동미술교과목의 표준교과개요의 내용을 2019년 개정된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토대로 교과목 개요 및 목표, 대주제, 소주제, 핵심내용 및 주요내용의 교과내용 적절성을 분석하였다. 첫째, 아동미술 교과목의 개요 및 목표는 대체로 적절하다. 둘째, 아동미술 교과목 내용 중 ‘아동미술의 이해’, ‘아동미술 발달’, ‘아동미술교육과정과 운영’, ‘아동미술활동의 실제’ 4개 대주제는 대체로 적절하다. 다만, 하위의 소주제, 핵심개념, 주요내용은 영유아가 주도권을 가지고 미술활동에 참여하고 영유아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른 영역과 통합하는 보육교사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정되는 것이 적절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