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열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177 - 1,18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시니어클럽 생산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는 자료제공 목적을 위해 가격, 지각된 위험, 브랜드이미지를 활용하여 영향 관계를 실증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부산지역 성인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편의표집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t-test와 분산분석, 회귀분석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결과 첫째, 연령, 학력, 직업, 월평균 소득에서 소비자 구매의도 차이가 있었다. 둘째, 가격과 브랜드이미지는 소비자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위험은 소비자 구매의도에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첫째, 시니어클럽 생산품 고객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필요하다. 둘째, 가격에서는 상대적 저가전략을 실시하고, 브랜드이미지에서는 협회 차원에서 전문가 집단과 MOU를 통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셋째, 지각된 위험에서는 품평회를 개최하여 고객에게 홍보 및 개선점 등의 파악하여 불안요소를 제거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