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영아 (신한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2,861 - 2,87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외국인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한국어 학습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알아보는 목적으로 그들의 언어학습 경험을 살펴본다. 총 38명의 외국인 대학생들이 연구에 참여했으며, 그들은 한국어 학습을 하며 겪는 경험에 대해 질문하는 설문조사에 응했다. 그들의 답변은 분석을 통해 비슷한 패턴을 기반으로 분류되고 나누어졌으며, 설문조사에 응한 학생들의 답변에서 다음과 같은 형태를 찾을 수 있었다. 수업 담당 교수는 학생들의 학습과정에 매우 큰 역할을 하며, 학생들은 말하기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다. 또한, 그들은 한국인과 대화를 통한 언어 실력향상을 효과적으로 생각하는 반면, 현실은 그들이 한국인들과 어울리는 기회를 찾기 어려워 한다는 것이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래 연구 방향을 제시하며, 외국인 학생들의 언어학습 및 문화 이해를 위해 필요한 자료로 활용되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