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수향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6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447 - 2,46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 인식이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참여자는 만 3-5세 유치원 담임교사 194명이다. 연구 방법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 인식과 놀이교수효능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 인식과 놀이교수효능감 간의 상관 및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상관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 인식과 놀이교수효능감 간에는 정적으로 유의미한 상관이 나타났다. 둘째,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이 놀이교수효능감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에 있어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인식이 중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