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인숙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육공학회 교육공학연구 교육공학연구 제31권 제3호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709 - 724 (16page)
DOI
http://dx.doi.org/10.17232/KSET.31.3.7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평은 한국교육공학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교육공학을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교육공학의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 방향을 예측, 제안하는 여섯 편의 논문을 심도있게 분석, 재해석할 뿐 아니라 추가적인 관점에서도 논의를 하고 있다. 이 여섯 편의 논문은 각각 교육공학과 교육정책의 관계성, 교육공학 관점에서 보는 미래 교육환경, 교육공학과 테크놀로지의 의미와 연구동향, 교육공학과 학문 융합의 논제, 교수-학습이론과 수업이론의 개념화, 학교교육과 교육공학과의 연계성을 다루고 있다. 저자들의 분석과 해석 그리고 제안은 독자들이 한국교육공학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데 분명 많은 도움을 줄 것이지만 동시에 학문공동체로서 교육공학이 이제부터 고민해야할 숙제거리 역시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떤 논제는 저자와 일치되는 입장에서 우리가 확대 고민해가야 할 것이며, 어떤 논제는 저자의 관점에 대한 타당성 확인과 함께 더 깊고 넓은 논의를 계속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