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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여경 (성균관대학교) 김재직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계학회 응용통계연구 응용통계연구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47 - 159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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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널리 퍼져 있고 사람들은 그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그러한 플랫폼들을 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수의 구독자, 시청, 댓글 등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은 우리 사회 속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많은 회사들은 그들의 상품과 서비스 판매의 촉진을 위한 마케팅 목적으로 인플루언서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 마케팅을 위한 비디오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스피치를 추출하고 텍스트화하여 이를 텍스트 마이닝 기술을 이용하여 탐색적으로 분석한다. 분석에 있어, 성공한 마케팅 비디오와 실패한 마케팅 비디오를 구분하고 성공,실패한 마케팅 인플루언서들의 언어적 특징들을 비교 분석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분석 방법에 대한 배경
3. 게임 마케팅 비디오 데이터
4. 텍스트 마이닝을 통한 스피치 분석
5. 결론 및 논의점
References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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