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서론
Ⅱ. 정전 교육에서 정당성과 자율성 문제
Ⅲ. 정전과 독자의 위상 재고: 하이데거론
Ⅳ. 탈진실화된 문학교육에의 하이데거론 적용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고전문학 正典化에 대한 몇 가지 단상
고전과 해석
2022 .04
탈진실 개념에 대한 한 가지 분석
철학연구
2022 .09
정전의 문화사: 해방후 『국어』 교과서와 문학정전
어문론총
2015 .12
호혜적 공감의 문화정전 『논어』와 『맹자』
동방학
2021 .08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연작의 <문학> 교과서 수록 양상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한국문예비평연구
2017 .01
젠더, 정전, 문학사
외국문학연구
2024 .08
1950-70년대 한국문학전집의 발간과 ‘단편소설’의 정전화 과정
동악어문학
2017 .08
‘포스트-트루스’ 시대의 기록과 기억-동시대 다큐멘터리의 ‘진실’ 재현 방식을 중심으로-
사이間SAI
2022 .11
[당선작] 정전 외 2편
시조시학
2018 .12
이육사 시의 국어교재 정착과 수용의 문제
국어교육연구
2021 .02
스타니슬랍스키의 ‘시스템’ - 정전의 허상, 혹은 정전 없는 정전화 -
슬라브硏究
2020 .01
하이데거의 진리개념과의 비교를 통한 가다머의 해석학적 진리개념 규명
철학
2024 .08
『退溪先生文集』에서 『定本 退溪全書』까지
한국사상사학
2017 .01
소설교육에서 <사랑손님과 어머니>의 정전화 양상과 개선 방향
문학교육학
2015 .01
‘탈진실’과 배려 주체의 거리두기 - 푸코의 진실과 저항의 문제를 중심으로 -
현상학과 현대철학
2020 .12
한국 현대문학교육의 도정(道程)과 방향
국어교육연구
2016 .02
하이데거 존재진리의 시간으로서 우연성
동서철학연구
2018 .01
과정신학과 하이데거의 진리 이해 비교 연구
한국조직신학논총
2021 .01
탈진실 시대의 비판철학의 요청 - 칸트의 계몽주의 정신과 희망철학을 중심으로 -
철학논총
2024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