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효정 (포항대학교) 문정원 (강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79 - 183 (5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과 교육요구도를 분석한다. 이를 위해 P시와 G도의 현직 유아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요구도 조사를 위해 개발한 문항들을 바탕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자료분석을 위해 대응표본 T-test, Borich 요구도, the Locus for Focus 모델을 중심으로 교육요구도를 분석한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을 것으로 예상된다. 첫째, 유아교사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실행도와 필요도의 차이는 유아교사의 경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유아교사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Borich 요구도 분석결과는 유아교사의 경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유아교사의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The Locus for Focus 모델 결과는 유아교사의 경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이를 통해 향후 유아교사를 위한 직전교육과 재교육 프로그램이 이를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예상되는 연구 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